즐거운 요리/♬ 사계절 반찬

비오는날 더 맛있는 호박전

맛짱님 2013. 5. 27. 23:32

저녁찬을 만들려고 쭈꾸미탕을 준비하고.. 시간이 있길래 ..비오날 먹으면 더 맛있는 전을 준비하였습니다.
거창한것은 아니고, 이웃할머니가 건내준 호박으로 만든 간단한 호박전.

 

 

양념장 만들어 얹으면서 얌전을 떨며 담아 보았네요~ㅎㅎㅎ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 비오는날 더 맛있는 호박전 

 

 

호박 3분의1은 다른것을 만드려고 남겨두고,

나머지 3분의2로 호박전을 만들었습니다.

 

 

호박을 동그랗게 잘라 볶은소금 솔솔 뿌려 밑간을 한뒤에 잠시 두었다가 밀가루를 뿌려서 앞뒤로 묻여줍니다.

 

 

갈걀을 물어 달걀물을 묻인뒤에~

 

 

팬에 기름을 두루고 달구어지면 호박전을 올려서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호박전이 다 만들어지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호박전을 접시에 담고 양념장을 조금씩 올리고,

 

 

다시 전을 올리고 양념장을 올리면 완성입니다.

 

신혼초 양념을 올리면 얌전을 떨던.. 그때를 생각하면 다시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간단한 호박전 한접시 만들면서.. 무지 신중한 생각을 기한 듯 ~ㅎㅎ

 

 그냥 양념장에 찍어먹어도 되는 호박전인데요~

이렇게 양념장을 올려서 내어 놓으면 아주 깔끔하고요. 손님상에 올릴때도 안성맞춤이랍니다.

 

 

맛짱네는 비오는 저녁에 만들어 맛나게 얌냠.

아이에게 .. 엄마가 이렇게 얌전을 떨었었다.. 추억을 이야기 하면서 .. 하하 호호..^^

 

이제 더워지면서 호박이 아주 착한 가격으로 많이 나오고 있지요.

제철 식재료에 영양이 제일 많으니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참고]건강 도우미 호박(단호박*늙은호박*애호박)/호박요리모음

 

[참고]꽃게 암수구별과 손질법에서 꽂게요리 모음 레시피까지~

[참고] 제철맞아 살오른 바지락, 보관법 & 조리법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