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 도시락·간식

♬ 맛있는 꿀호떡과 야채호떡 만들어 보세요~^^

맛짱님 2007. 3. 14. 17:42


오래전... 제가 여고시절.. 저의 학교 앞에서는 호떡을 파는 아주머니가 있었어요.
가끔 사 먹는 맛도 솔솔~, 맛났고. 학생들의 인기도 좋았지요.

그런데 꿀호떡만 파는것이 아니고.. 야채호떡을 함께 팔았는데..
그 맛도 묘한 매력이 있었지요. 진짜 인기짱 이었답니다.

음.. 혹시 여러분도 야채 호떡을 드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요즘은.. 아무리 눈 씻고봐도.. 없던데...
아, 그립네요.. 그.. 오래전에 먹던 꿀호떡, 야채호떡이..ㅎㅎ

그랴서...오늘은 시판하는 찹쌀호떡 믹스를 이용하여
찹쌀호떡을 만들어 보았어요.

마침 잡채 남은 것이 잇어서,
야채호떡도 만들고..호떡중에 지존인 꿀호떡도 만들고..ㅎㅎ
완전.. 호떡 파티를 하였답니다.

 

 ◈ 맛있는 꿀호떡과 야채호떡 드시고 가세요 ◈

 

 

믹스 한 통에, 호떡믹스가루 396그램, 호떡소, 이스트가 들어 있습니다.

 

 

시판용 믹스는 박스 뒤에 만드는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
제가 굳이 설명을 안해도되지만..그랴도..간단히..ㅎㅎ

이스트(4그램)를 미지근한 물(한컵반)에 풀어 호떡 믹스에 넣어 반죽을 한 뒤에..

      

 

반죽에 봉지를 덮어 따뜻한 곳에 2시간정도 발효를 시킵니다.
처음 반죽에 2배정도로 부풀어 올라요.

 

 

알뜰주걱으로 뒤집으면서 가스를 빼주고, 본격적인 만두 만들기로 들어 갑니다.

같은 크기로 만드시려면.. 반죽을 미리 분할여주신뒤에 만들면 좋아요.
10개정도 나온다고 했는데..저는 8등분하였어요.

반죽이 발효하는 동안 호떡소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하여 주세요.

 

       

 

황설탕과 땅콩분말이 찹쌀호떡 믹스에 함께 들어 있는 잼믹스고,
그 옆은  제가 건과류를 추가 하였어요.

 

    

  

왼쪽은 검은 흑설탕에 건과류와, 검은깨, 전분가루(설탕이 녹아서 흐르는것을 방지),
오른쪽이 잡채예요. 잡채는 굳이 데우지 않아도 되고, 식가위를 이용하여 3~4센치길이로
잘라 준비를 합니다.

잡채에 야채맛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 저는 양파를 조금 더 볶아서 추가하였어요.
호떡소는 개인의 기호대로 하셔도 됩니다.^^

 

손에 기름을 약간 묻이고..
분할한 호떡은 반죽은 손바닥에 올려 놓고, 호떡소를 넣은뒤에 잘 아무려 줍니다.
소를 넣은때는 넘치지 않을 정도로 .. 조금 많이 넣는 것이 맛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루고.. 너무 세지 않은 불에서 달고어주고,
호떡을 반죽을 아무린 쪽이 바닥으로가게하여 평평하게 눌러 줍니다.
저는 볶기 만들때 기구를 사용하였는데.. 없으면 대접 바닥으로 하시면 됩니다...ㅎㅎ

 

    

 

요거는 욕심을 부려 속을 넘 많이 넣었더니..터져서..반죽으로 짜집기 한 거예요.
속을 너무 많이 넣거나, 꽉 누루면 속이 터진딥니다..^^;;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진 찹쌀 호떡~!!!

호떡을 구울때는 넘 세지 않는 불에서 구워주면.. 별 실패가 없어요.
호떡 반죽도 믹스라 편리하궁~!!
찹쌀가루가 함유되어서 그런지..쫄깃하니 맛도 좋으네요.^^

담에는 맛짱식, 호떡 반죽을 만들어 올려 볼께요~^^

 

 

호떡속을 들여 보았어요.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이예요.

반죽이 넘 두꺼워도 맛이 덜해요.. 전 속이 좀 많이 들어 있는것이 좋더라고요.^^

 

 

요거이 그 옛날 향수를 달래주는 야채호떡~! ㅎㅎ 아니다.. 잡채라고 하는것이 맞네요.

사실, 예전 맛은 안나더라고요. 그래도 맛이 꽤 괜찮으편이였어요.
양파를 추가하였더니.. 씹히는 맛도 나고..향긋한 야채향이 좋네요.

 

 

요거는 칼로 잘라 보았어요.

울가족들..사진찍는대로  먹어서 추가 사진을 찍을 것이 없네요.^^;;
넘 조금 만들었나?? ㅎㅎ

 

 

오늘도 맛짱블로그에 들려 주신 울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쬴깃하여 맛나고, 직접만들어 더욱 깔끔한 찹쌀호떡~!!!
양껏 드시고.. 오늘도 달콤한 하루가 되시길요~^^*

 

........................................................................................

스크랩 하실때..

글을 올리는데 에너지가 되는 간단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또 다른 맛난 도시락이 카페에도 많이 있답니다.

아래를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맛있는 요리가 가득한 카페바로가기]

야호~, 즐거운 요리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