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요리/♬ 사계절 반찬

아주쉬운 오이김치2가지(오이깍두기&오이물김치)

맛짱님 2013. 6. 25. 23:21

요즘은 컨디션이 별로인 관계로.. 간단한 것이 좋으네요.

사진은 열심히 찍지만,, 정리를 하지않아 올리지를 못하고 있어요.

 

몸이 무겁게.. 여기저기 아프네.,. 어쩌네 하믄서도.,.

제철을 맞이한  오이로... 휘다닥(휘리릭과 후다닥의 합한말~~ㅋㅋ) 두가지 김치를 만들었네요.

오늘은 열심히 정리하여 포스팅하여 봅니다.

 

 

얌전히 오이소박이 만들 에너지는 없고,.. 누가 만들어도 똑같이 맛있는 오이깍두기를 만들었습니다.

만들기가 만만하여.. 자주 만들어 먹는 맛짱네 메뉴랍니다.

 

 

[참고] 물없이 만드는 오이지/ 꼬돌꼬돌한 오이지 만드는법

 

 

[참고]♪오이반찬모음 & 오이관련 레시피 모음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 아주쉬운 오이김치2가지(오이깍두기&오이물김치) ◈

 

 

걍 암것도 안하고 있으려고 하였는데요.

 

제천오이가 도착하는 바람에... 할수없이? 꼼지락꼼지락 최고로 간단한 것으로 만들었답니다,.,.^^;;

 

 

[재료] 오이16개, 소금 2숟가락(절일때), 부추한줌, 대파3대, 고추가루, 다진마늘 3~4숟가락,

매실청, 생젓 5숟가락, 다진생강 2분의1숟가락, 나머지간은 소금으로, 깨소금

 

오이를 깍뚝 썰기하여 소금을 넣고 썰렁썰렁 섞어주었습니다.

 

 

 

 

조금 모자란듯한 부추인데요..텃밭부추 모조리 잘라서 다듬어 놓고..

모자란데로 준비하고..절인 오이는 20분정도 있다가 양념 넣어 휘리릭~~!!

 

 

싱거우면 소금으로..ㅎㅎ

매실청 넣어 단맛을 추가하고, 깨소금으로 마무리.

 

 

열개를 만드니.. 통으로 한통이 만들어 졌네요.

이렇게 만들어 놓았으니.. 열심히 먹고.. 또 먹고 싶다는 사람 퍼주기도 하구~~ㅎㅎㅎ

 

 

아직 묵은지를 먹고 있는 맛짱네는.. 이렇게 오이깍두기나 겉절이등을 간간히 해 먹고 있답니다.

 

 

지금 오이가 제철이니.. 아주쉬운 오이깍두기 만들어 보세요.

누가만들어도 맛있답니다.

 

하루밤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두었습니다.

어제 담은 오이깍두기를 지금.. 맛나게 잘 먹고 있습니다.

 


 

 

오이물김치를 사계절 동치미를 만들듯이 만들어 보았어요.

뭐~ 얌전히 소박이처럼 칼집을 내어 .. 이쁘게 만드는 것도 좋지만..

 

[오이 소박이 물김치] ♪ 아삭아삭션한~! 오이물김치

 

무슨날이 아니면.. 간단히 만들어 먹자는 주의이기도 하고... 기운이 받쳐주지를 않으니..ㅎㅎ

올여름 식탁위를 시원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간단한 오이물김치랍니다.

 

 

[재료] 오이3개, 쪽파10개, 양파 2분의1개, 홍고추 2개, 마늘 6쪽, 생강2쪽(생젓2숟가락)

물(1리터, 소금 2숟가락), 풀(물 2분의1컵, 밀가루1숟가락), 물2컵반, 매실청, 천일염

 

오이 물김치는 3개만 만들었어요.

그래도 일주일 이상 먹을 수 있는 양이 만들어 집니다.

 

수분이 90%이상으로 이루�고, 비타민c가 많이 있는 오이는 갈증해소가 되고 우리몸에 열을 식혀주고
여드름을 가라 앉히는데도 좋으니.. 어른이나 아이들에게도 좋은 채소예요.
또한 최근에 알게된 사실이지만(맛짱은..^^;;),..
오이속에 있는콜라겐은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다 아시겟지만, 마사지를 하면 미백효과도 짱..
많이드시면 다이어트에도 짱이랍니다.

 

 

 

풀을 만들어 놓고, 소금물을 올려놓은뒤에 물이 끓는동안 오이를 준비 해 주세요.

 

 

오이는 갈라서 씨부분을 도려내고, 깍뚝썰기를 합니다.

 

 

 

남은 오이속으로는.. 마사지나 전을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참고][간식] ♬ 물을 넣지 않고 만든, 별미 삼색전

 

 

 

오이가 준비되면.. 팔팔 끓은 소금물을 한김나가게 두었다가.. 찌거기를 가라앉힌뒤에 물을 부어서~

식을때까지 둡니다. 소금은 토판염을 사용하였더니.. 찌꺼기가 좀 많이 남네요.

 

[물김치] ♪ 상큼하게 맛있는 돈나물 오이물김치

 

 

오이가 절여지는 동안 재료 준비를 하여주세요.

 

 

물이 식으면 .. 국물김치를 담을 용기에 넣은뒤에~

 

[물김치] ♬ 짜릿한 맛이 짱! 아주쉬운 오이물김치

 

 

 

미리 만들어둔.. 풀물을 건더기가 없도록 채에 받쳐서 타고.

 

 

 

생젓으로 휘리릭 버무린 재료를 넣은뒤에~

 

 

건더기와 국물의 양이 맞도록.. 물을 추가하여 넣습니다.

 

* 건더기의 2배정도의 물을 넣으면 되고, 주걱으로 저어을때.. 조금 썰렁하게 빡빡한 정도로 넣으면 됩니다.

 

물을 추가 한 뒤에는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시고,

단맛을 넣어서 잘 섞어주면 됩니다.

 

 

다 만들어지면.. 배를 넣으뒤에 실온에서 반나절정도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 ~

시원하게 숙성된후에 드시면 됩니다.

 

맛짱은 저녁에 만들어 다음날 점심에 넣었습니다.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는 시간은.. 개인의 기호에따라 맞추어 익혀서 넣었다가 드시면 됩니다.

 

 

만들어서 바로 떠 담은 뒤에 찍은 사진입니다.

 

만들어 바로 드실경우에는 매실청과 식초를 추가하여 타서 드셔도 됩니다.

 

 

 

[참고] ♪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참고]♪ 요리가 맛있어지는 양파청, 양파효소 그리고 양파쨈

 

[참고]유기농 매실청& 매실짱아치/매실액기스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