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와 리뷰/♬ 체험·리뷰·전시

테라피스트가 권하는, 아이를 위한 음식테라피 5가지

맛짱님 2009. 8. 23. 11:47

음식처방전?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조금은 생소하지요?
하지만 약선음식하면.. 다들 아~ 하시면서 고개를 끄덕이고..무엇인지 쉽게 알아들으실거예요. 
재료에 특성에 따라 ..사람의 체질에 맞추어 먹으면 약이 되는 음식들을 이야기하지요.

그것처럼..푸드테라피(음식처방)는 푸드테라피스트가 의학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질병의 원인을 분석하여
음식으로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나가게 도와주는 건강 음식처방을 내리는것을 이야기 한답니다.

지난주 화요일에는 푸드테라피스트의 아이들을 위한 음식처방전이 있다고하여
효창동에 위치한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강연을 듣고왔어요.

 


국내 제1호 푸드테라피스트 김연수씨가 전하는 똑똑한 아이 프로젝트 강좌에 주제는
'우리 아이 방학 중 챙겨야 할 식품 BEST 5’ 였답니다.

모든 부모님들이라면 .. 다들  내아이가 건강하고 똑독하게 자라기를 바랄거예요.
좋은 정보 울 님들과 함께 나누고자 ..정리하여 올려 봅니다.

테라피스트 김연수씨의 강연의 첫마디는.. "우리아이.. 어떤아이가 되길 원하시나요?" 였어요.
건강한 아이요? 아님 똑똑한 아이요?엄마들의 허를 찌르는 질문에.. 흠~ 다들 조용..ㅋ
건강하면서 똑똑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 그러면 더 바랄것도 없이 좋지요~~ㅎㅎㅎ

 

 

바나나쨈- 자세한 내용 여기를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이렇게 하여 '테라피스트 김연수식, 아이를 위한 음식테라피 5가지 식품',
‘돼지고기, 바나나, 멸치, 오미자, 브로콜리'
를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우리 아이 방학 챙겨야 식품 BEST 5

 

l        긍정적인 마인드를 부르는 돼지고기: 아스파라긴산이 많아 기운이 없고 의기소침해져 부정마인드를 불러일으키기 쉬운 아이들에게 좋은 돼지고기.

l        기분 좋은 잠을 부르는 바나나: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뇌로 전달, 신경안정작용을 하는 세로토닌을 만들어 내는 바나나.

l        차분함을 부르는 멸치: 칼슘이 많아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고 뇌신경의 이상 흥분 상태를 억제해 두뇌가 정상적으로 움직일 있도록 하는 멸치.

l        집중력을 부르는 오미자: 신경세포들 사이를 원활하게 소통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책상머리에서 조는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오미자.

l        균형된 두뇌환경을 만드는 브로콜리: 뇌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 뿐만 아니라 신경세포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효과의 비타민 C 풍부한 브로콜리.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차근히 정리하여 보았지만,
맛짱이 살아오면서 주변에 계시는 엄마들을 보아온것을 생각하여 보니,
우리 엄마들이..아이들에게 기울이는 노력과 정성을 보면.. 
모두 아이의 푸드테라피스트 인것 같아요. ^^

방학은 끝났지만... 참고하여 보시고..
내아이를 위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우리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