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는 요리/♬ 생활·요리기초

♪ 오돌오돌 싱싱한 전복회와 전복 손질하는 방법

맛짱님 2007. 7. 29. 22:50

 

바다의 영양덩어리 전복..!!
간기능 회복에 탁월한 전복..!!!

피로회복은 물론 여름에 원기 회복으로도 최고지요.

우수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전복은
연세드신 분들의 건강 회복식,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
일상에 지친 남편님들..흔히들 말하는 맥..기운이 떨어졌을 때..
죽 한그릇 끓여 먹으면..힘이 불끈~^^;;
전복은 그만치 원기 회복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스태미너 강장 식품이랍니다.

ㅎ 각설하고.. 몸에 좋은 전복 손질법을 올리겟습니다.^^

 

 

너무도 싱싱한 전복이예요.

살아 있는것이라 서로 엉겨 있네요.

이렇게 살아 잇는것을 구입 하였을 때는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 이상 보관을 해야 한다면..
구입하여 바로 손질 하여 냉동하였다가 조리하는것이 싱싱하고요. 

 

 

전복의 앞모습이예요.

 

 

전복껍질.. 슬금슬금 기어가네요..^^;

 

 

 

전복껍질과 살을 솔(소금을 약간 무쳐서)로 문질러 흐르는 물에 재빨리 헹군 후에 ..

 

 

전복살과 껍질 사이에 얇은 수저를 이용하여 뺑둘러 돌려 줍니다.

칼을 이용할때는 조심해서 하여야 합니다.

 

 

이 사진이 내장까지 완전히 떼어낸 모습이예요.

싱싱한 전복일 수 록.. 전복살과 껍질의 분리가 잘 안되요

 

 

진한검진초록.. 아주진한 갈색과 진한 초록이 섞여 있는듯한 부분이 전복의 내장입니다.

내장의 색이 진초록일 경우는 .. 암컷전복이고..

 

 

위에 사진처럼약간 황토빛과 진초록이 섞여 있는 것이 숫컷전복의 내장색이랍니다.

혹시나 내장색이 다르다고 헷갈려 하실가봐 함게 올려 봅니다.^^

 

 

요것은 껍질에서 내장 부분을 남겨두고 전복살만 분리한 경우예요.
전복살을 분리한후에 내장을 꺼내어 손질을 하면 되요

손질하는 방법이 꼭 한가지가 아니니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요부분이 전복내장..

전복 내장으로만 만든 '게우젓'... 정말 밥도둑인데..^^
아마도 드셔 보신분은 게우젓 소리만 들어도 침을 꼴깍 넘기실꺼예요.
그만치 맛이 일품이거던요..ㅎ

 

 

싱싱하며 터지지 않는 것을 일부러 터뜨려 보았네요..ㅎ

진한 갈색빛 ..
이렇게 싱싱한 내장은 김이 모락모락나는 밥에 넣고..
맛간장 한수저 넣어 비벼먹으면.. 증말 환상적이예요.

그 맛은 아주 고소한것이.. 게장 뚜껑에 밥비벼 먹는 맛의 몇배가 된답니다..ㅎ

지가 글을 적으면서도 그맛이 생각나..
식탐이 있는 맛짱은 글을 적으면서도 침이 꼴깍꼴깍..
아~!! 정말 참을 수 없는 강렬한 유혹입니다.^^

 

 

아~!!

먹는이야기 하느라 잠시 삼천포로 빠졌었네요..ㅋㅋ

분리한 전복은 가위나 칼을 이용하여 내장을 분리하여 주세요.

 

 

이 전복은 모래집을 굳이 분리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모래집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 얼른 먹으려는 생각에 급급하여..빠졌네요..ㅎ

 

 

요렇게 깔끔하게..ㅎ
 

 

 

 

다음은 전복입을 칼을 이용하여 어슷하게 잘라 내어 줍니다.
그럼 전복 손질 끝~!!

 

 

요거는 한마리를 손질한 것이구..

 

요것은 얼른 회로 먹을 전복을 손질...ㅎㅎ

 

 

옆에서 얼른 먹자는 바람에..재빨리 썰어서 사진 한 장, 찰칵~!!!....ㅋㅋ

 

초고추장 쫘 악~!!
요거이 또 .. 오돌오돌씹는맛과.. 달큰한 전복 맛이 나는것이..ㅎㅎ
완전..짱입니다..^^;; 

 

 

오늘도 맛짱 블로그에 들려 주신 울 님들..

오돌오돌 싱싱한 전복회 한 점..ㅎㅎ
아니.. 한 접시 맛나게 드시고...
원기회복하시어..항상 건강 하세요~!!

 

[맛있는 요리가 가득한 카페바로가기]

야호~, 즐거운 요리시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