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물 요리

♪ 바람불어 좋은 날, 잡채 유부만두전골~^^*

맛짱님 2007. 4. 3. 09:23

 

어젠, 최악에 황사가 있다는 뉴스가 하루종일이였지요.
아침에 눈을 뜨니.. 창밖이 노란것이 정말 뿌옇더라고요.

밖의 나무들은 화사한 봄 날을 알리는데...
황사가 무서워 .. 곰작안하고 집에서 .. 정리하느라 시간을 보냈어요.

저녁에.. 무엇을 해 먹을까..??
냉장고를 열어보니.. 냉동실에 얼려 잇는 잡채가 눈에 띄네요.
그래서 .. 리폼요리로..유부만두 전골을 만들어 먹으려고 재료를 꺼내 보았어요.

ㅎㅎ 여러가지로 모자라는 재료지만..
장보러가기는 귀찬기도하고..황사도 있고..^^;;
어찌까나..폼나게 만들어 ..땀을 벌뻘 흘려가며 맛나게 먹었답니다.


◈ 땀을 흘리며 먹는 잡채 유부만두전골~^^* ◈

 

재료를 손질하기전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넉넉히 만들어 주세요.
4~5인분정도의 양인데.. 육수는 2리터정도 만들었어요.

냉장고서 꺼낸 야채는..
소고기 170그램, 배추 속대 10장, 호박 3분의1개, 팽이버섯, 마른표고버섯, 당근, 부추약간
(미나리대신 유부만두를 만들때 사용할거예요), 대파, 홍고추, 저민마늘 약간

그리고.. 냉동실에 있는 유부..
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유부가 달랑 6개..^^;; 어쩐데요.. 재료 준비가 거의 끝났는데..
그렇다고 포기할 맛짱이아니지요...-..-

냉동실을 뒤지니..
지난번 만들고 남은 만두피가 몇장 눈에 띄네요.
처음 의도하고는 조금 달라졌지만..유부와 만두피를 이용하여 만두를 만들었어요.

 

요것이 냉동실에서  꺼낸 얼은 잡채예요. 잡채는 해동하여 팬에 볶아서 식혀주세요.

 

   

 

방망이로 굴려 나머지 기름을 쫘악 배줍니다. 가위를 이용하여 위에 부분을 잘라 낸 뒤에
잡채를 넣어 만두를 만들어 부추를 살짝 데쳐서 유부위를 돌려 묶어 주세요.

부추는 미나리보다 연하여 잘 끈어져요.
미나리로 묶어 주는 것이 더 좋아요..^^;;

 

 

 

만두피로 잡채 만두도 만들어 주고..

 

   

 

고기는 불고기감으로 양념을 하여 팬에 반정도 익익도록 볶아서 전골 냄비에 담아놓고,

양념: 소고기170그램, 간장 2수저, 다진 마늘, 다진파, 맛술, 설탕, 참기름, 후추가루

*** 마른 표고버섯도 물에 불려 위에 불고기와 같은 양념으로 무쳐 주시면 됩니다.

 

 

유부를 자른 나머지도 전골을 끓일때 함께 넣으면 됩니다.

 

 

전골 냄비에 색을 맞추어 담아 주세요.
형식은 정해져 있지 않으니.. 보기 좋게 담아주면 됩니다.

 

푸짐하지요..^^

온가족이 모여 먹기에 좋은 일품 요리예요.

준비에는 번거로워도..  전골이 푸짐하면 별다른 반찬을 필요 없지요.
그래서... 맛짱은 일품 요리 좋아 해요..-..-

 

 

준비한 다시물을 넉넉히 넣어 주세요.

넉넉히 넣어도.. 육수가 남을거예요..ㅎㅎ 버리지 마시고.. 옆에 두었다가 조금씩 보충을
하면서 .. 전골을 끓이면서 드시면 됩니다.

 

 

끓기 시작하고 고기가 익으면..
고기는 거의 익도록 볶아서 넣었기 때문에 빨리 먹을 수 있답니다.

 

 

대파와 홍고추, 팽이버섯을 넣어 바로 드시면 되요.

재료들이 각기 양념을 하여 넣었기 대문에 간을 따로 안하셔도 되는데..
개인의 기호에 따라

 

 

드시면서.. 육수와 만두는 추가로 넣어 주면서 드시면 됩니다.

이거서 땡땡이 불어난 만두..ㅎㅎ
음..맛은..??
맛짱이 이야기 하는것보다..직접.. 드셔 보시고 말씀해 주세요.;;

드실때는 소스를 곁들여 드셔야 맛있어요.

소스: 간장1, 다시물(육수를 넣으시면 되요) 1, 레몬즙2를 섞어 주시면 되고,
        겨자를 기호대로 알맞게 타서 전골을 찍어 드세요..
        아주 색다른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버섯과 야채 먼저.. 그리고 고기.. 만두순으로 드시면 되요.. 아시죠??

드시면서,,땀이 뻘뻘 나는것이.. 이열치열에도 좋고.. 추운날.. 몸이 따뜻해져서 좋고.. 전골은 
계절과 관계없이 언제든지 어울리는 음식이랍니다..^^;;

 

 

정말 맛나요..ㅎㅎ

 

 

땡끌한 만두 보기만 해도 식욕이 땡기지 않으신가요??

밥을 따로 준비 하지 않아도 좋고,
김치를 제외한 다른 반찬이 없어도 좋아요..^^

 

 

야채와 만두를 다 드신다음에는 국수를..ㅎㅎ
우동을 넣어 주셔도 좋고, 칼국수를 넣어도 좋아요.
맛짱은 녹차 생면을 넣었답니다.

면을 넣을 때는 육수를 추가하여 주세요. 국수를 넣을때 쯤이면 조금 싱거워 질거예요.
그럴때는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가루를 약간만 넣어 드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달걀을 넣어도 맛있답니다.

 

   

 

면을 넣을때는 국물을 탁해지는거을 막기 위해 면에 묻어 있는 밀가루를
물로 재빨리 헹군다음 넣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잘 익은 국수.. 역시 소스 살짝 뿌려 드시면..정말 완벽한 마무리가 되지요.

ㅎㅎ 저는 끝 마무리는 꼭 밥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밥을 한수저 말아서 먹었어요.. 밥도 전골국물과 맛의 궁합이 정말 잘 맞아요.^^*

 

 

언제... 잡채가 냉동실에서 빨리 먹어 달라고 아우성을 치는 날..!!
멋지게 만들어 보세요.

아무도.. 리폼 요리 인 줄 몰라요..
리폼 요리로.. 폼나는 일품 요리 멋지게 만들어,
즐거운 식사시간이 도시기를 바랍니다.^^*

 

[맛있는 요리가 가득한 카페바로가기]

야호~, 즐거운 요리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