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 도시락·간식

♬ 초기감기에 좋은 구운 귤과 증상에 따른 건강차

맛짱님 2006. 12. 17. 20:55
♬ 초기감기에 좋은 구운 귤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5~10분
분량
1명
재료
귤 1개
나만의 요리방법


구운 귤! 조금 생소하게 들리지요.
하지만, 약이 흔하지 않던 시절에는 많이 쓰이던 민간 요법이랍니다.

구운귤은 건강차는 아니지만,
초기감기에 효과가 좋다하네요.. 제가 보는 책에 나와 있는 바로는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민간요법이라고 하네요.

일본생활을 하신 고모부도 예전에 많이 먹어 보았는데,
효과가 있더라 하시어,
울시엄니식품이니 간식 드시듯이 드시라고 만들어 드렸답니다.

다시 한 번 적듯이 건강식품이나, 건강차는
약이 아니니.. 기본적인 진료와 처방은 병원에서 받으시고..
건강 식품을 병행하여 드시면 좋은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초기감기에 좋은 구운 귤  ◈


귤은 뜨거운 물로 살짝 씻어서, 은박지에 싸줍니다.


가스렌지, 불꽃지름이 제일 작은 화구에 올려 놓고,
약한 불에서 집게로 돌려가며 구워줍니다.

오븐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ㅎㅎ 저는 예열에 번거로움..때문에 그냥 가스렌지에 약한불로 구웠어요.



구우면서는 고구마 구운 냄새와 비슷하게 납니다.
사진보다 좀 더 구우시면 됩니다.
** 처음에 찍은 사진이랍니다. 몇 번 구우니 요령이 생기더군요. **


뜨거우니 젓가락과 집게를 이용하여,
껍질을 벗겨줍니다.

** 하루에 세번을 드렸고..
저녁에는 잠자리에 들기전에 드시는 것이 효과가 많이 있다고 하네요. **

귤이 뜨꺼우니.. 후후 불며.. 조심해서 드시시 바랍니다.

음.. 구운귤의 맛은 .. 귤이 순해졌다고나 할까..
먹을 만 하답니다.

울 님들 추워진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감기 증상별 건강차 만들기, 클릭하여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