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는 요리/♬ 일품·초대요리

♬ 입에서 살살 녹는 생선가스 드세요~^^*

맛짱님 2006. 3. 17. 23:42

 

 

생선가스 색다르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ㅎ 요즘은 식재료가 있으면 어덯게 해먹어야 좀 색다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한답니다.

오늘 아이에게 무엇이 먹고 싶으냐고 물으니,
생선가스 재료가 있음을 어케 알고는 생선가스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이생각 저생각하다...
돈가스를 만들때 가끔 써먹던 방법을 생선가스에도 써 먹기로 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생선가스, 맛 보시겠어요? ^^*


◈   입에서 살살 녹는 생선가스   ◈


생선살은 동태살이나 대구살 어느것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살짝 제거하신후에
소금과 후추가루를 뿌려주세요.



고명이 들어갈 생선살은  호일을 조금 떼어서 이불을 덮어주고,
고명을 넣고 말기 쉽게 하기위에서 살살 골고루
안마를 조금 해 주시고...



뭐, 기구가 없다면 칼등을 이용하여 살살 두드려 주세요.



고명은 기호대로 넣으시면 되구요.

저는 맛살을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당근 채치고, 시금치 나물이 있어서
조금 넣었구.. 색다른 맛을 위해 다른 하나에는 치즈도 넣었답니다.



랩을 함께 말면 초보분들은 좀 편하실거예요.



랩을 살살 잡아당기면서 말아주세요...
무론 두손을 사용하셔야 하구요..저는 한손은 찍사 노릇을 하느라..ㅋ


요렇게 이쁘게 말아졌네요~



마른가루 다시 묻혀서 떨어내고,
양쪽 가장자리를 손으로 아며 줍니다.



계란물에 이쁘게 단장 시키고,



빵가루 옷을 입혀 주세요...

** 빵가루가 너무 말라있으면 튀길때 익기도 전에 겉이 타버리니
우유를 조금 부어서 양손으로 비빈후에
촉촉하게 해준다음 사용하세요. **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생선가스구요..



많이 만들었다 싶으면,

보관용기에 생선가스를 한 줄 넣고... 위생봉지 깔고 .. 다시생선가스..
이렇게 넣어서 보관을 하시면 서로 붙지 않아서
드실 때 편리하답니다.



기름을 넉넉히 부어 노릇하게 튀겨주는데..
고명이 들어간 생선가스는 일반 생선가스보다 조금 더 튀겨야 한답니다.



고명이 들어간 생선가스는 먹기 좋게 잘라주고...



과일이나 샐러드와 함께 담아서
레몬즙 살짝 뿌린후에.. 타르타르소스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 저는 시중에 파는 타르타르 소스 완제품에 감귤쥬스를 조금 섞어서
사용을 하였답니다.**


치즈가 들어간 생선가스...

입에서 살살 녹는게.. 맛이 너무 매력적이네요.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