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요리/♬ 사계절 반찬

팔방미인 밑반찬 약고추장(소고기 고추장 볶음)

맛짱님 2016. 6. 1. 11:07

매콤한 찹쌀고추장으로 만든 약고추장입니다.

약고추장이라지만.. 빡빡한 것이 고추장 볶음에 가까운 레시피랍니다.^^



만들어 두면 ..효자 밑반찬이 되는 약고추자 간단히 포스팅합니다.



[요리상식] ♬ 봄철 춘곤증에 도움되는 봄나물 10가지

[참고]♬ 중금속 배출(황사,미세먼지)에 도움되는 요리 레시피 모음 

 

 


약고추장(소고기 고추장 볶음)


[재료] 소고기 910그램, 다진마늘 3~4숟가락, 다진파, 설탕 2숟가락, 참기름 5~6숟가락, 간장 3숟가락,

매운 찹쌀 고추장 2컵 반~, 꿀, 호두 한컵, 잣


[저장반찬] 마른 오징어로 만든 고추장 볶음(오징어 약고추장)


고기는 시누이가 가져왔네요. 반은 미리 구입하여 냉동을 하였던 것이고,

반은 전날 구입하여 냉장을 하였던 것이라고 하네요.


꽁꽁 얼을 고기는 냉장고에서 해동을 하여  양념하였습니다.

양념은 밑간을 하는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양념하여 30분정도 두었다가 볶음을 하였습니다.

볶을때는 고기가 뭉치지 않게 잘 저어가면서.. 눌러서 으깨가면서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거의 익으면..



고추장을 넣고~



잘 섞어가면 볶아줍니다.



고추장과 소고기가 잘 섞이면 맛을 보고,



꿀을 넣어 단 맛을 맞추어 주세요. 

꿀은 잘 섞어가면서 맛을 보고, 개인의 기호에 맞게 넣어 주시면됩니다.



세지 않은 불에서 가열을 하고..



사진처럼.. 끓기 시작하면.. 섞은후에 다시한번..같은 그림이 나오도록 가열을 합니다.



거푸밍 뽀글뽀글 올라오면..갈아놓은 호두와 잣을 넣고,



잘 섞은 후에 불을 끄면 됩니다.



촛점이..^^;;


흐릿하네요. 식으면 조금더 되직해진답니다.


약고추장은... 고추장의 양에 따라 묽게 되거나, 되직하게 되는데요.

조리를 하면서 개인의 기호에 맞게 간을 양을 조절하여 주시면 됩니다.



적다보니.. 약고추장을 왜 약고추장이라 했는지 정확지 모르겠네요...ㅋㅋ

좋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약고추장이라 했는지.. 어떤건지 궁금해지지만..

그냥 늘상 이야기 하던대로.. 걍 ...약고추장이라 적고, 머리속에는 소고기 고추장 볶음이라 하게 됩니당. ^^;;


2곳으로 나누어 담았습니다.

하나는 시누이 주고, 하나는 맛짱네 먹고.. ^^



어제 저녁에 완성된 약고추장 한종지 담아 식탁위에 올렸습니다.


[쌈장] 입 맛 돌게하는 우렁쌈장(매콤한 감자 우렁 쌈장)



낮에 텃밭에서 뜯어온 상추에 올려서 먹고,



배추 속쌈에 올려서 먹고.. ^^



매운 고추장으로 만들어 매콤한 맛이 강한 약고추장인데요.

쌈으로 먹으면서 입맛을 자극하는 것이.. 지대로 반찬이 됩니다.


[뚝딱~!!] 짜지 않아 더 맛있는 꽁치 된장쌈장


* 조금 많은 양을 만들었을때는 .. 냉동보관을 하고, 먹을 만치만 꺼내어 드시면 됩니다. *



한번 만들어 놓으면 한찬동안 효자 반찬이 되는 약고추장(소고기 고추장 볶음).

한동안 쌈장으로, 비빔장으로.. 밑반찬으로 잘 먹을 것 같네요.


밑반찬으로 무얼 만들까 걱정이 되시는 분들..

팔방미인 밑반찬 약고추장(소고기 고추장 볶음) 참고하여 보시길요.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