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는 요리/♬ 생활·요리기초

♪ 생청국장 기본양념법과 맛있게 먹는방법

맛짱님 2008. 1. 2. 10:53

맛짱이 블로그를 시작한 취지가..
요리를 어려워 하는 분들을 위하여 차근히 기초부터 올린다는 심정으로 시작을 하였어요.
사실 요리의 기초에 올려져 있는 글들을 보면 다.. 아는듯한 기초들이지요. 그래도 계속하여 올리는 것은..
정말로 요리를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블로그에서 도움이 많이 된다는 댓글과 감사의 쪽지를 보면..
아~! 맛짱이 잘한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요리글을 오리면서.. 제일로 행복할때는 달리는 댓글이거던요.
달리는 댓글(쪽지)에 다음에 글을 쓰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고..
무엇을 올릴지 연구를 하게되고.. 요리에 관련된 끝없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ㅎㅎ 사설이 길어졌네요.

 



오늘은 몸에 좋은 청국장을 오늘은 청국장 양념하는 방법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정리하여 올려 봅니다.

청국장은 집에서 발효를 시켜서 먹을 수 있는 콩발효 음식중에대표적인 장이랍니다.
된장과는 달리 빠른 발효를 해서 먹을 수 있다 장점을 가지고 있고, 영양면에서도 여러모로 우수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청국장을 먹으면, 90% 이상 소화 흡수가 된다고 합니다.

청국장균(바실러스Bacillus)이 만들어내는 효소들은 위장내의 유용 미생물의 균형을 이루어 설사나 장염등도 예방해주고,
정장작용과 면역력의 향상, 그리고 피로에 시달리는 수험생과 우리집 지킴이들의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술이나 담배를  많이 하시는 남자분들의 간을 보호 해 준답니다.

 

 

 

 

 

 

 

 

요리 비비면 밥한그릇 뚝딱~!!
웬만한 영양제 보다도 더욱 좋은 느낌~!!
플라시보 효과도 배이상이랍니다~^^;;

 

 

이렇게 비벼서 잰김에 싸 먹으면.. 와우~~!!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입에 짝짝 붇는것이 맛이 그만이거던요.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맛이예요.
혹시나 좀 더 개운한 맛을 보고 싶다면 김치를 넣어도,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으면 달걀을 넣어서 드시면되요.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가지 맛이 다 특색이 있고, 개성이 있으니.. 두가지를 다 드셔 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