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와 리뷰/♬ 체험·리뷰·전시

♪ 딸아이와 나만의 요리앨범을 만들어 보았어요.^^*

맛짱님 2007. 8. 17. 13:29

 

 

오늘 배달된 나만의 요리포토앨범~!!

 

뜬끔없는 포토앨범이야기에 몬소리?? 하시려는가요?
ㅎㅎ 오랜만에 맛짱이 사진이야기를 해보려고요.

사람이 살다보면.. 이렇게 수다스러운 말을 하는것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요즘은 웬지 더위에 지쳐서 그런가..별의욕이 없더라고요.
이.. 요리 블로거도 가끔은 파업을 하고 싶을때가 있거던요.

그 즈음 이벤트를 통하여  hp포토상품권을 선물 받앗네요.
그것도 무려 2장이나..ㅎㅎ

해서 이 포토앨범에 무엇을 담을까?  가족 사진을 뒤적이면 잠깐 생각을 하다가..
그 동안 모은 요리를 사진을 담아 볼까하는 생각에
그동안에 메모리를 뒤적이며..
요리책을 낼 때와는 또다른 설레임으로 
hp 포토북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하였어요.

 

참고로 hp포토 북은 자신이 고른 사진을 위치 선정을 하거나..

테마에 맞추어 배열을 하여 보내면 앨범을 제작하여 보내주는 기능이예요.

 

포샵을 잘 못 다루는내가 앨범꾸미기가 가능할까? 하는생각으로
일단은 회원가입하구  로그인~! ㅎ

 

그런데 블로그에 요리사진을 편집할수 있듯이..
hp포토북 페이지도 쉽게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잇더라고요.

앨범은 맛짱 취향대로..
마인 샤이닝블랙색과 라임오렌지 색으로 테마 드림을선택..ㅎㅎ
제일로 모양과 색이 적은 앨범이예요.
맛짱이 살이쪄서 그런가?? ㅋㅋ
앨범도 축소되어보이는 검정으로..ㅋ
다른하나는 아이들 간식을 담으려고 좀 밝은 라임오렌지 색을 선택하엿답니다.^^

 

딸아이와 컴 앞에 앉아 어떤 사진이 좋을지..고르면서..
요리 하나하나를 보면서 담겨진 사연을 꺼내 놓으며.. 두어시간이상을 함께 하엿네요.

배경과 테마는 개인의 취향대로..^^

 

이렇게 골라 넣은것이 아래 사진들이예요.

맛짱의 딸아이와 함께 만든 요리포토북 구경 해보세요~^^*

 

두 앨범의 제일 앞 장이예요.

하나는 일반요리 사진을 담고~!
또 다른 하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간식을 담은 사진 앨범 첫 장~!!

울 아이는 본인의 사진은 넣치 말라구..-..-

어른 요리 앨범은 엄마 방송출연 사진으로 장식을 하구..
간식사진 앨범은 수민이가 어리고,
요리를 좋아 하니깐 수민이 사진을 넣는것이 좋을 거야~ㅎ
ㅎㅎ 제법 어른스러운 말에 ..참 많이 컸구나 생각을 하엿네요.^^

 

 

요 아이가 맛짱의 조카 수민이예요.
지 엄마를 꼭 빼닮은..참으로 이쁜아이예요. ^^

 

 

아빠를 아주 많이 닮은 딸아이 사진으로 앨범 편집을 시작하였어요.

사진과 함께 있는 글은 본인의 입 맛대로..^^;
적어 넣을 수 있어요.

수민의 요리하는 사진도 몇장 골라 넣고,

 

 

 아이들과 재미나게 만들는 스틱과자~!!
요 스틱용 초코렛과자는 울아이가 만든거예요.
과자를 만들때 에피소드를 떠 올리면.. 깔깔깔~ㅎㅎㅎ

초코렛의 변신은 무죄~!!
웰빙청국장 초코렛과 인절미 초코렛~!!

무지 인기가 많앗엇지요.

 

 

팥앙금이 듬북 들어간 색색들이 건강 양갱~!!

요것은 교회에 다니시는 친정엄마가 야유회 가실때 만들어 드렷던거예요.
무지 많은 양을 만들어 포자까지하여 드렷더니..
목사님게 선물을 하셧다구 하셨어요.

목사님게서는 이렇게 이쁜양갱을 주어 고맙다고 하시면서..
먹기도 아깝다구 하셨다구 하시면서.. 맛잇게 드셨다구 하시네요.^^

ㅎㅎ 처음에 드렷던 양갱을 선물하시는 바람에
교회친구분들이 드실 앵갱을 다시 만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 더운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토마토 마리네이드~!
오늘 같이 더운 날 먹으면 .. 더 맛있는 초계탕~!!

 

 

울가족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김치~!!

그 동안 만든 김치 이미지 사진을 골라 넣고~!!

 

 

나들이가 즐거운 도시락 사진~!!

 

사진이 어찌나 많은지.. 선별을 하느라 애먹었습니다.

될 수 잇으면 의미나 에피소드가 있는 사진으로 골랏어요.

사진을 고르고 편집하는 내내 컴앞에 앉아.. 둘이서 깔깔깔..ㅎ

누가  엄마이고 딸인지..ㅋㅋㅋ

 

  

 

마무리는 맛짱에게 생겻던 많은 경험을 사진으로 남겨 놓았던 것을 모아
마지막 페이지에 담았네요.

 

 

아이간식 포토북에는 아이들 사진으로 마무리~^^

앨범 페이지마다 배경과 테마를 달리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이 사진은  위에 마무리와 같은 페이지~!!

hp포토앨범은 한 권에 40페이지가 되니 많은 사진이 들어 가더군요.
포토샵 지식이 별로 없이도 hp자체 포토북 프로그램으로 앨범을 쉽게 만들수 있고,

아이와 함께 하니.. 추억으로의 행복한 여행도 되고..ㅎ
포토북 요리앨범을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본 하루였답니다.

 

 

 

요즘 티카를 안가지시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 보급이 되었는데,

결혼식, 백일, 돌집, 아니면 어른신생신이나 모임에서 찍은 사진을 그냥 인화하여
주는것보다는 이렇게 앨범을 완성하여 축하의 편지까지 곁들여 선물을 한다면...
주는이와 받는이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아궁.. 그렇다구.. 지가 .. 광고를 하는것은 아니구..
사진을 편집하고 요리앨범을 받아보니 그런생각이 드네요. ^^

ㅎㅎ 요리 포토북~!!
요리앨범을 만들면서 요리가 아닌 사진이야기로 수다를 떨어 보았네요.
오늘도 즐거운 날 되시고..항상 건강 하시길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