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는 요리/♬ 일품·초대요리

♬ 간단한 일품요리, 날치알 뚝배기 비빔밥

맛짱님 2009. 9. 16. 08:49

외출을 다녀오면 언제나 피곤~ㅎㅎ
이럴때는 간단한 일품요리가 제일 이지요?
냉장고에 조금씩 남아있는 반찬을 넣어 비벼먹는 것이 제일 간단! ^^;;

말이 나온김에 비빔밥을 만들려고 냉장고를 열어 보았어요.
ㅎㅎ 나물이 별로 없더라고요.. 
에긍.. 나물비빔밥은 안되고.. 그러면..?

냉동고를 뒤적거리니.. 날치알이 눈에 들어 오네요.
그래서 김치만 있으면 만들수 있는 제일 만만한 날치알 비빔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요거이 완성샷!
재료도 간단! 모양도 맛있어 보이지요?
실지로도 간단히 만들어 먹기에도 무리가 없답니다.


뭐~ 많이들 드셔 보셨을것으니.. 굳이 설명을 더 하지 않고 바로 포스팅 들어갑니다.

◈ 간단한 일품요리, 뚝배기 날치알비빔밥 ◈

 


[재료 1인분 기준] 밥1공기(참기름, 볶은소금 2분의1 숟가락, 깨)
                         김치, 노란무, 오이볶음(집에 있는 나물) 약간씩, 날치알, 참기름


오늘 재료의 양은 딱 정해지지 않아 고무줄이예요.
개인의 기호에 따라나 재료의 간에 따라 양을 조절하면 되고, 나물을 첨가하여도 된답니다.

양은 날치알밥은 1인분 기준으로 적었어요.
뚝배기에 기름을 묻여놓고 밥에 참기름과 소금, 깨을 넣어 비벼놓는다.
* 찬밥은 전자렌지에 데운뒤에 비벼주세요.



김치와 노란무는 채를 썬다.

김치는 백김치와 함게 사용을 하였어요.
김치의 간이 세면 양을 적게, 그렇치 않으면 줄기로 3~4줄기면 됩니다.



비빈밥은 뚝배기에 담아 가스불에 올려 약한불에서 달구어 준다.

달구다가 딱딱 소리가 나면 불을 끄면 된답니다.
그러면 적당히 노릇하게 눌은 누룽지가 생긴답니다.

위에는 한공기라고 적었지만.. 뚝배기의 밥은 혼자서 먹을양 정도.
앞에서 고무줄 레시피라고 적었듯이..밥의 양에 따라 다른 재료를 가감하면 됩니다.



준비한 재료를 가지런히 올려 주세요.

오이와 지단은 .. 다른 요리를 하고 남은 고명을 올려 주었어요.
집에 있는 나물이 있거덜랑.. 올려 주셔도 맛있답니다.

단, 나물을 올리시려면 간을 생각하여 김치나 노란무의 양을 줄이면 된답니다.

* 오이를 넣으시려면..오리를 반으로 잘라 썰어 소금에 절여 물기를 자고,
마늘을 넣어 참기름에 볶아 식힌뒤에 넣으면 된다.




그리고 날치알도 넉넉히~ㅎㅎㅎ

날치알은 물을 들이지 않은 것과 천연재료(녹차, 복분자)로 물들인것을 함께 사용하였어요.



잘 섞이도록 비빈뒤에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은 밥을 비빈뒤에 날치알을 올려 본 것이예요.
색이 적당히 먹음직 스럽게 나왔답니다.빈밥이라

반찬이 다 들어가 있는 날치알 비빔밥이라 다른 반찬도 필요 없답니다.
그저 맑은 된장국하나면 땡! ㅎㅎ



다 아시죠? 날치알이 씹히는 그 느낌! 오도독 오도독~^^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그 느낌~ㅎㅎㅎ
요거이 밥을 먹을때 맛과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답니다.


어제는 이렇게 간단한 일품요리를 만들어서 저녁을 먹었어요.
아주 먹음직스럽습니다.

설명이야 길게 늘어적었지만, 만들기도 간단하답니다.



요것은 밥을 다 먹은뒤에 먹는 별미 누룽지예요.



요렇게 맛있게 눌었답니다.

마무리로 누룽지까지 싹싹 먹었답니다.



울 님들도 참고하시어 간단하고 맛있는 '날치알 뚝배기 비빔밥'을 일품요리로 만들어 보세요.
한끼에 훌륭한 식사가 만들어 진답니다.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가득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