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 도시락·간식

♪ 사랑가득~, 엄마표 홈메이드 팥빙수 [동영상]

맛짱님 2007. 8. 11. 17:36
♪ 사랑가득~, 엄마표 홈메이드 팥빙수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15분(팥앙금과 찹살떡 만드는 시간 제외)
분량
2~3인분
재료
얼음 (물 한컵반 얼린양), 팥앙금( 통팥이 섞인 앙금) 2분의1컵~, 찹쌀떡, 미숫가루 3~4수저, 연유, 시럽대용 올리고당 (기호에 따라 맛을 선택, 과일맛이 더 좋음 ^^; 후루츠칵테일 통조림, 그 외 집에 있는 과일, 우유 3~4수저, 팥앙금 갤 물or 우유 2수저
나만의 요리방법
훗~!! 팥빙수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어요~^^
여전히 버벅~!! ^^;;
....................................................................

날씨가 너무 더우니 시원한것 만 생각나네요.

해서..ㅎㅎ아이들과 함게 만들어 먹는 ..
딱히 격식이 레시피가 필요없는 팥빙수예요.

재료는 미리 준비하여 두시고..더운날 아이와 함께
맛있는 엄마표 핸드메이드 팥빙수를 만들어 보세요.

한그릇 드시고 나면..뼈속까지 션하여 더위는 사라지고..
엄마쨩~!! 맛짱~!!을 외치며 아이들이 넘 좋아한답니다.

  

엄마표 홈매이드 팥빙수(2~3인분)의 재료예요.     

  

얼음 (물 한컵반 얼린양), 팥앙금( 통팥이 섞인 앙금) 2분의1컵~,
찹쌀떡, 미숫가루 3~4수저, 연유,
시럽대용 올리고당
(기호에 따라 맛을 선택, 과일맛이 더 좋음 ^^;
후루츠칵테일 통조림,
그 외 집에 있는 과일,
우유 3~4수저,  팥앙금 갤 물or 우유 2수저

 

 

[빙수 얼음을 갈기전에 준비하세요]

후루츠칵테일(통조림)은 과일과 통조림 국물2~3수저가 들어가게 건져둔다.


팥앙금은 통팥이 들어간 것으로 (되직한 팥은 우유나 물을 넣어 묽게 만든다.)
쫄깃한 찹쌀떡은 넉넉하게..ㅎㅎㅎ
고소한 맛이 한층UP 시키는 미숫가루,
연유와 시럽을 대신 할 초코맛(or과일맛)올리고당을 준비한다.

집에 있는 과일이나 과자, 후레이크 등을 넣어도 맛있어요.

완성된 팥빙수에 넣을 우유~!!
넘 많이 넣으면 핑수가 쉽게 녹으니 조금만~^^


빙수용기는 빙수를 만들기 전에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만들어 두세요.
냉동실에 넣었다 꺼내도 되요~^^


팥앙금과 빙수용 찹쌀떡 만든법 참고하세요.

♪ 팥빙수용 찹쌀떡과 단팥 만들기

 

 

후루츠칵테일은 체로 건지고,

ㅎㅎ 바다속 생물모양의 후루츠칵테이라고 하네요..

 

 

빙수용 얼음은 미리 얼려 둔다.

믹서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조각얼음(얼음판에 얼린 얼음)을 사용한다.
단 맛을 좋아하는 분은 설탕이나 꿀을 조금 녹인후에 얼음을 얼려준다.

빙수기나 믹서기에 얼음을 갈아 줍니다.

 

 

요것을 우유를  얼려서 빙수기에 갈아준 우유얼음 빙수예요.

 

이 사진은 그릇은 뚜껑이 잇는 그릇인데..

이렇게 몇개 만들어 냉동실어 넣어 두었다가 먹기전에 토핑만하여 주면 편리하답니다.

 

 

이것은 물을 얼려서 만든 얼음빙수가루~!!

얼음 가루만 보아도 션해 보이지요? ^^

 

 

우선은 우유얼음빙수부터 만들어 볼께요~^^*

 

과일은 기호대로(맛짱은 키위, 참외, 토마토) 우유 빙수에는 토핑하여 주시면 되요.

무엇이든 기초 레시피를 이용하여 우리가족의 입 맛에 맞게 만드는 것이
요리의 묘미가 아닐까 생각하는 맛짱입니다.

요리를 보면서 한가지 재료가 없으면 에이~!하고
다음에 만들지 하고는 그냥 말아 버리는 경우를 종종 경험을 하였을거예요.

그러지 마시고.. 있는 재료로 우리 가족의 입 맛에 맞게 만들면..
때론 새로운 요리가 탄생을 하기도 한답니다.

ㅎㅎ 맛짱이 그래요.
재료에 구애 받지 않고.. 꼭 격식을 다지지 않는 그런 요리요..

 

요것은 우유빙수 완성을 한 모양이랍니다.

연유와 시럽대용 과일이나 초코맛이 나는 올리고당을 뿌려서~!!

 

 

ㅎㅎ 다시 물을 얼려 만든 팥빙수로 돌아 왔습니다. ^^

갈은 얼음위에 토핑을 하여 주세요.
내 맘대로.. 아이와 함께 만들어도 재미나요.

 

 

쫀득한 찹쌀떡과 시럽대용 초코맛(or과일맛 올리고당) 올리고당은 넉넉하게.. 기호대로~ ^^

 

 

끝으로 연유를 ~ㅎㅎ
단맛을 좋아 하시는 분은 위에 적은것 처럼 단얼음을 얼리고,
연유와 시럽(올리고당)을 넉넉하게 넣어 주시면 되요.

그리고 집에 있는 과자나 후레이크를 뿌린후에 드셔도 맛있어요.

 

 

흐~!!
날씨가 많이 더워서...
팥빙수를 만들면서 사진을 찍으니 정말 녹는속도가 장난이 아니네요.
녹은 모습이 보이지요..

더 녹기전에 언넝 먹어야 겠어요..ㅎㅎ

울 아이 팥빙수를 다 먹고 하는말이..엄마 빙수 넘 배부르다..ㅋ
션하고 배부른 간식이라고 적어도 되겠어..하네요..ㅋㅋㅋ

ㅎㅎ 먹는 재미가 느껴지도록 토핑은 넉넉하게 하여 주세요~^^*

 

 

요것은 시중에 파는 아이스크림을 위에만 잘라서 빙수에 얹고..
초코맛 시럽을 얹은 모습이예요.. ^^

별 짓을 다하지용..^^;;

위에 빙수들을 한번에 만들어 먹은것이 아니구..
몇 번 만든것을 모아서 올리니.. 정말 많이 먹은것 같으네요..ㅎㅎ
아니구요.. 한 3~4번에 걸쳐 만든 사진이예요.
그 중에 잘 나온 것으로 골라서 올렸어요.

 

 

얼음빙수가 녹아서 좀 주저 앉았네요.
오늘도 맛짱 블로그에 들려주신 울 님들~ㅎ
더 녹기 전에 ..션하게 어서 드세요.^^;

더운 날씨에
션한 맛짱표 홈메이드 팥빙수 드시고
마음만은 상쾌한, 건강한 여름날 되세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그뉴스에서 이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