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무수분 가지볶음, 꺼꾸로 조리법

맛짱님 2015. 12. 14. 11:36

요즘 건강검진을 하면.. 대사증후군입니다.. 라는 소리를 들은 분들이 심심치 않게 있을 것인데요.

'대사 증후군'이라는 단어가 조금은 생소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모르시는 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짧게 적자면..ㅎㅎ

대사증후군은..한사람이 5가지 건강 위험요소인 복부비만, 높은 혈압,

높은혈당, 높은 중성지방혈증 및 낯은 HDL 콜레스테롤 혈증 중에서 3가지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요것들이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절대로 고쳐지지 않는 것으로.. 각종 성인병들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맛짱도 ..해당사항이 있어서.. 조리방법을 서서히 바꾸면서 운동을 하고 있답니다.

이런것들이 음식 생활만 바꾼다고 해서 개선 될 일이 아니고, 그렇다고 운동만 해서 되는 일이 아니니..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고, 지방이 적은 조리법으로 바꾸고..꾸준한 운동이 있어야 하는것이라..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운동이야.. 개인적인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것이니 제가 도움이 안될것이고,

앞으로 꾸준히..건강한 음식 조리법을  소개할것이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아마도 언젠가 부터 맛짱의 요리법들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 눈치 채신분들이 있겠지만..

건강조리법 .. 앞으로도 쭈욱 이어질것이니.. 필요하신분은 조리법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흔한 가지볶음을.. 무수분으로 조리하는 꺼꾸로 조리법을 포스팅하여 봅니다.


알고보면 별것도 아니지만.. 요래 이야기 하지 않으면 늘 하던대로 조리를 할것이니.. 잘 읽어보시고,

건강조리법 참고하시길 바랍니당~^^



[참고]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무/무와 무청 시래기요리모음

 

 

 

무수분 가지볶음, 꺼꾸로 조리법



통통한 크기의 가지 2개를 반으로 가르고 손가락 두께정도, 5센치 정도 길이로 자르고 소금 약간 뿌려 놓았습니다.

소금은 살짝 밑간이 되는 정도입니다.


[볶음] 밥맛나는 가지볶음


양파는 채썰고, 가지와 팬에 한꺼번에 넣은후에 뚜껑을 닫고 약한불에서 가열을 하엿습니다.


가지볶음을 만들때는 소개할 생각은 아니라 처음부터 사진을 찍지는 않았는데요.

요래 만들다 보니.. 가지의 특성이 기름을 많이 먹는 채소라.. 소개를 해드려야 겠구나 하는 생각에..

중간부터 사진을 찍어서 앞전 과정 사진은 없네요.



약한 불에서 가열을 하고,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아래위를 섞고 다시 가열.. 하는 과정을 2~3번 합니다.


[김치] 별미김치, 가지소박이/가지김치


사실 무수분으로 조리를 할때는 센불로 하면 재료가 탈수가 있으니 약한불에서 하는 것이라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지의 숨이 죽으면 다진마늘과 당근채를 넣고 다시 한번 뚜껑을 닫고 2분정도 가열을 하세요.

(가지의 양이 많은 경우에는 가열 시간으 조금더 늘립니다.)



팬의 바닥을 보면.. 채소들에서 나온 수분들이 자글자글.. ^^



가지의 숨이 죽으면 간장을 넣고 조금 센불에서 잘 섞어가며.. 간장이 잘 배이도록 볶아줍니다.



팬 바닥에 ..



국물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볶음을 하시면 되고요~



파를 넣어 마무리! 불을 끄고.. 한 김 나가면..?? ㅎㅎ


[볶음] 가지 매운 볶음



깨소금과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넣어 잘 섞으면 완성입니다.



가지는  채소의 특성상 기름을 잘 먹는 채소라.,.

가지가 원하는 대로..기름을 너무 많이 넣으면.. 기름을 적게 섭취하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수도 있답니다.

그런데.. 영양적으로 가지가 식물성 기름과 만나면 리놀렌산과 비타민 E를 더 많이 흡수가 된다고 한답니다.

해서! 조건을 맞히기위해!! ㅎㅎ

처음 볶음을 할때 기름을 넣치 않았지만, 맨마지막에 고소하고 영양많은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어,

영양적으로 부족함이 없게 .. 기름을 맨마지막에..꺼꾸로 조리법이랍니다.


[밥] 영양만점 가지덮밥(현미 가지 덮밥)


ㅋ~! 생각나는 대로 적으면서...설명이 되는 말들을 제대로 적었는지 모르겠네요..^^;;



어찌꺼나.. 요래 무수분 가지볶음은 꺼꾸로 조리법을 하여 만들었고요.

결과물은.. 무침처럼.. 향이 더 배가 되았고요. 맛은 볶음과 비교를 하여도 손색이 없는 맛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대 만족. 결과적으로... 조리법을 몇달 바꾸고 운동을 병행하였더니..건강이 많이 좋아지고 있네요.


기름을 많이 드시면 안되시는 분은 무수분 가지볶음 ,

조리에 제약을 받지 않은 분은 ..건강은 미리 챙기는 의미에서 함 만들어 보세요.

건강 반찬으로 손색이 없는 가지 반찬을 맛 볼 수 있답니다. 무수분으로 만든 건강조리법  참고하여 보시길요.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참고]♪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