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건강식 일품요리, 마늘 미역 굴밥

맛짱님 2015. 11. 16. 11:07

맛짱네는 압력솥을 사용하는데요.. 굴밥은 암력솥으로 조리를 하는것보다는 일반냄비밥으로 하는것이 맛있답니다.

그런데 문제가.. 현미밥을 먹는거예요.  현미밥은 특성상 찰기가 없기에 냄비밥으로 만들면 밥이 날라?다닐것 같아서 생각한것이.

찬밥을 이용하여 만드는것이였네요. 찬밥으로 맛나게 만든 굴밥.


푸짐하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되는 일품요리. 맛있는 굴밥. 아침에 대령합니당~ㅎㅎ



제 철을 맞은 싱싱한 굴에  포만감나는 미역,
항암효과가 좋은 마늘과의 만남...단호박으로 단맛과 색을 넣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찌 만들었는지 자세한 포스팅 들어갑니다.



[생굴 손질에서 요리법까지 - 굴요리 모음 ]


[참고]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무/무와 무청 시래기요리모음

[참고]♪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 건강식으로 만든 일품요리, 마늘 미역 굴밥 ◈


미역이 피를 맑게 하여 준다는것은 다들 아시죠? ㅎㅎ

마른미역을 찬물에 담구어 충분히 불려주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생굴입니다


미역을 물에 담어 놓고,굴손질을~!

굴 껍질이 묻어 있을수 있으니 손으로 골라가며~


굴은 완전식품으로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 불릴만큼, 굴은.. 영양이 많은 식품중에 하나랍니다.
비타민, 무기질의 보고라 할 수 있는 철분, 아연, 인, 칼슘등이  고루 들어 있고, 소화흡수가 잘 되어
환자 , 노인, 아이들에게 좋으며, 술을 먹은후에 갈증이 심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며,
각종 성인병과 원기회복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식품보감 참고)



소금물에 살짝 흔들어 체에 건져서 물기를 빼 주세요.


[해물요리] 마늘 레몬 소스 &



물기를 뺀 굴에 레몬즙과 참기름을 넣어 버물버물. 굴준비 다 되었습니다.

단호박을 잘게 자르고, 마늘은 저며서 썰어 준비를 해 주세요.



굴준비가 되면 조리에 시작!

조리를 하고.. 가열을 하는 시간이 짦으니 재료 준비를 미리 해 두고 시작하세요.


미역은 밥을 먹을때 부담없이 먹을수 있도록 짧게 잘라주시고,



참기름, 다진마늘, 집간장, 물을 넣어서 물이 없어질때까지 달달달 볶아줍니다.



미역위에 찬밥 두공기 넣어 주었습니다.


저녁에 찬밥으로 굴밥을 만들생각에 미리 많은 양을 만들어 두었던 현미밥이랍니다.



밥위에 저민마늘 넉넉히 넣어주시고, 단호박을 잘게 잘라서 올렸습니다.



맨위에는 굴을 올려주세요. 굴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을 해 주시면 됩니다.



재료가 다 들어가면 약불에서~ㅎㅎ

냄비 뚜껑을 닫고 10~15분정도 가열을 해 주세요.


굴의 수분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현미밥을 촉촉히 잘 적셔 줍니다.



냄비 뚜껑사이로 김이 올라오면 잠시 더 두었다가 불을 끕니다.

뚜껑을 열었더니 김이 모락모락.. 굴이 완전 부드럽게 잘 익었습니다.



한 김 나간후에~



고슬고슬한 현미밥을 슬슬 비벼 주세요.


마늘이 넉넉히 들어가 더 건강합니다. 다 만들고 나니 미역도 좀 더 넣었어도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바닥은 요렇게 말끔. 누른밥이 있어도 좋은데요.

미역을 바닥에 깔았더니 ..아주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찬밥이지만 바로 지은 밥과 같이 고슬고슬.

밥도 아주 적당하게 잘 되었습니다



적당한 양을 그릇에 담아 주시면 됩니다.



요긋은 조금 작은양.. ㅎㅎ


위에 굴 밥의 양은 3인 정도가 드실수 있는 양입니다.



양이 작은 사람은 4인도 드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2인이 먹고 요만큼은 따로 담아 두었습니다. 요긋을 도시락 배달을~ㅎㅎ


마늘이 듬뿍 들어간 미역 굴밥은 맛짱네 삼삼한으로는 딱 맞는 간인데요.

혹시나 싱거우신 분은 갖은 양념장이나 간장을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마늘이 많이 들어갔지만.. 생마늘이 아니라 익은것이라 매운맛은 전혀 없이 구수하면서~

미역의 부드러움 싱싱한 굴의 달큼함이 있어서 아주 맛있있네요.



굴과 미역의 달큰함이 있는 마늘 미역 굴밥.

제 철 맞은 식재료 굴과 미역,  건강식으로 소개를 하니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