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 도시락·간식

방학간식, 오징어떡볶기&잡채김말이

맛짱님 2013. 3. 15. 14:13

아이와 시장가서 눈요기하고 입으로만 이것저것 잔득먹고 .. 집에 와서 만든 떡볶이랍니다.

 

 

튀김은 .. 뭘 할까 하다가 .. 비상시에? 사용하려고 냉동실 한구석에 얼려 놓았던 잡채를 해동하여

잡채 김말이까지 조물락조물락 만들어 먹은 이야기,,, 자세히 풀어 놓습니다. ^^

 

 

[요리tip] ♪ 봄의 나른함과 입맛 찾아주는 봄나물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 오징어떡볶기&잡채김말이 ◈

 

 

[재료3~4인분이상] 떡볶이떡 250그램, 어묵 2장, 당근 약간, 양파 1개, 다진마늘 1차스푼, 고추장 1숟가락반,

맛간장 1숟가락반, 홈메이드조청 2숟가락, 설탕, 대파, 육수 3분의2컵

 

* 더 매운맛을 원하시면 매운고추 두어개 다져서 넣으면 좋습니다.

 

잡채 김말이와 떡볶이를 만들었는데요.

잡채를 해동하면서  떡볶이를 만들것을 준비하였어요.

 

떡볶이에 들어가는 재료를 한꺼번에 넣어줍니다.

 

 

기름 약간 두루고.. 달달달~~ㅎㅎ

그냥 재료들을 잘 섞는다는 느낌으로 섞으면 됩니다.

 준비한 오징어와 육수를 넣어주세요.

맛짱은 사골육수를 넣어 주었는데요. 다른 육수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재료가 끓기 시작을 하면 눌지 않게 불을 조금 줄이고~

잘 섞으면서 양념이 잘 배이도록 조려줍니다.

조금 삼삼한 간이니.. 중간에 간을 보면서 조청, 설탕, 고추장 등등으로 넣어가면 간을 맞추면 됩니다.

 

 

다른때와는 달리..국물이 거의 없는 오징어 떡볶이랍니다.

 

그렇치만.. 김말이를 찍어 먹기에는 충분한 양념국물~ㅎㅎㅎ

 

....................................................................................................................

 

 

 다음은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더 일품인 잡채김말이랍니다.

얼어 있는 잡채는 전자렌지로 해동을 하였어요.

 

 

 

[재료] 잡채 한대접정도, 김밥용김 3~4장, 튀김가루, 물, 튀김기름

 

얼음이 송송송 있길래 해동을 하였더니.. 수분이 많이 나오더군요.

잘 섞은뒤에 다시한번 데우기를 하여 준비를 하였습니다.

 

 

 

김은 김밥용김을 반으로 잘라서 만들었답니다.

 

ㅋ~ 당면 자체에 양념이 다 되어 있는것이라 별 신경 안쓰고 김말이를 만들었답니다.

 

 

만든뒤에는 당면의 수분이 김에 스미어 빵빵해 질때까지 잠시 기다렸다가 4등분하였답니다.

3등분하면 길어서 베어 먹어야 하기에.. 한입에 먹기좋은 크기롤 잘라주었어요,.

 

 

 

기름 잘발하게 하여 잡채김말이를 만들고.. 튀김반죽이 남았길래,

 떡볶이에 넣으려고 했던 오징어 일부를 튀겼답니다.

 

 

사진을 찍을때는 이렇게 양손을 다 사용해야 하는 먹거리를 만들때가 사진찍기 어렵답니다.

한손에 재료들고, 다른손에 반죽 묻고, 기름튀고.. 다 만들고 나면 카메라도 지저분..ㅎㅎ

하여간에 재빠르게 만드려고 최소한의 사진만 찍으면서 만들었습니다.

 

튀김은 따뜻할때 먹어야 제 맛이기에.. 아주 재빨리 움직였답니다.

 

 

바뻐도.. 속을 보여 드려야 하기에,,ㅎㅎ

잡채에 들어간 재료들이 도스란히 다 보입니다.

 

 

접시에 푸짐히 담고.. 떡볶이도 담고..ㅎㅎ

정리하다 보니 오징어튀김 사진은 지대로 나온것이 하나도 없었다는..

그랴도 칼집까지 낸 물오징어라 아주 부드거웠고,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떡볶이 담아내고,

 

 

취양대로 먹을 수 있도록 초간장을 곁들인 잡채김말이 튀김과 오징어튀김.

 

 

잘박한 국물에 찍어 먹는 이맛..ㅎㅎ

완전 짱이였답니다. ^^

 

잡채 김말이와 오징어 떡볶이는 거의 동시에 만들었는데요.

주방은 전쟁터를 방불케하고.. 맛짱은 제정신이 아니였다는..ㅋㅋ

잡채재료 준비 다해서 냄비에 담아두고,

김말이를 만들면서.. 김말이가 거의 만들어 질때쯤.. 떡볶이조리를 하였고,

떡볶이가 만들어지는 동안 김말이 사진을 찍고...ㅋㅋㅋ

 

 

그랴도 맛나게 먹어주는 가족들이 있어서.. 떡볶이와 김말이를 먹는동안 안정?이 되었다는~ㅎㅎㅎ

 

알토란 같은 한주일의 다 지나가고 끝자락 주말이네요.

한주 동안 수고 많으셨구요, 가족들 모인 주말에 방학맞은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고 맛잇게 드세요.

늘 감사합니다,^^

 

 

 

 

★ 방학추천간식 ★

 

    

  ▲김떡튀              ▲고추튀김          ▲치즈김치김말이밥 ▲닭가슴살두부너겟 ▲튀기지않은닭강정

 

   

▲ 꼬치롤샌드위치     ▲채소튀김        ▲ 삼색기름떡볶이       ▲ 연어       ▲고구마간식3가지

 

 

 

 

19.방학특집요리모음1-떡볶이레시피*튀김*간식류 모음

20.방학특집 2 -각종 돈가스 만드는 법*커틀릿 레시피 모음집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