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는 요리/♬ 일품·초대요리

속이 알찬, 김치고기만두

맛짱님 2013. 2. 7. 13:00

맛짱은 항상 계절이나 명절을 조금 이르게 준비를 하는데요~~

고거이 .. 온라인(카페&블로그)활동을 하면서 그리 되었답니다.

 

미리만들어 다 먹고 시골가서 또먹고..~~ㅋ

이러니 살이 안찔래야 안찔수가 없는 맛짱..ㅎㅎㅎ

그래도 요리가 즐거운 맛짱은 오늘도 울 님들께 맛난향이 부지런히 나르고 있습니다.

 

 

 설명절 없으면 안될 중요한 먹거리 만두. 미리 만들어 본 김치만두 자세한 포스팅 합니다.

 

 

[참고] 설날 떡국, 만두국이 맛있어 지는 육수 3가지

 

 

◈ 속이꽉찬, 김치고기만두 ◈

 

 

[재료] 방앗간용 왕만두피 30여장, 잘익은 배추김치 4분의1포기,

숙주 220그램 (데칠때- 볶은소금 1차스푼) 만두용 단단한두부 250그램,

- 무칠때 - 다진마늘 1숟가락, 다진파 , 깨소금, 표고버섯가루 2숟가락, 참기름 2~3숟가락

(간을 보아 싱거우면 소금으로 맞추고.. 짜면 두부의 양을 조금 더 넣어 맞춘다.)

 

다진돼지고기 600그램 (참기름 1숟가락, 볶은소금 3분의2숟가락, 간장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다진생강 2분의 1차스푼,  후추가루, 다진파, 깨소금)

 

* 위에 재료를 다합하여 섞을때는.. 달걀 노른자 1개를 넣어서 잘 섞으면 만두소 완성.

 

김치는 속은 대충 털어내고 국물을 짠뒤에 잘게 썰어줍니다.

 

 

숙주는 살짝 데친뒤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짜고 대충 자른다.

 

 

두부는 으깨서 물기를 짜서 준비한다.

고기를 제외한 재료를 넣은뒤에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양념을 하면서 간을 보아가면 무쳐도 됩니다.

 

 

고기는 따로 양념을 하여 주세요.

위에 분량대로 모두 넣어 조물조물~~^^

 

고기는 사진을 보아도 아시겠지만.. 다진것을 산것이 아니고, 집에서 썰었어요.

고기를 마구마구 다지는 것보다 잘게 자른뒤에 몇번정도 두드려서 양념을 하는것이 다 맛있답니다.

 

기호에 맞게 돼지고기와 소고기 등을 섞어서 해도 되고,

오리나 닭, 꿩고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양념한 채소와 돼지고기를 섞으며서 달걀을 넣어 잘 섞으면 만두소 완성입니다.

 

 

별로 많은 양이 아니랍니다.

맛짱네 같은 경우에는 두끼정도? ^^;;

 

 

만두피는 방앗간에서 판매를 하는 왕만두피를 사용했어요.

체력이 만두피까지 만들 여력이 안되어서요.

 

옆지기가 안바쁘면 반죽을 부탁할텐데.. 요즘 많이 바쁘네요.

 

 

그래도 만두를 만드는 날은 온가족이 모여서~~ㅎㅎ

여러사람이 만들었는데.... 만두모양은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게 비슷합니다.

 

참고로 만두나 송편을 만들때는 소하고 재료만 준비해주고 ~

맛짱은 다른일을 하면.. 가족들이 알아서들 만들어 줍니다.ㅋㅋ

 

 

모두 만들킬러인 맛짱네 가족.. 만드는대로 ~~

맛짱은 찜통에 올려서 쪄냈습니다.

 

[참고][만두] ♪ 바다맛이 가득 들어 있는, 해물만두

 

 

좀 남은 것은 쟁반에 올려서 식힌뒤에 냉동실로 직행~~^^

 

 

남은 만두는 만두국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뜨거울때 먹으라 하고.. 맛짱은 접시에 따로 담아 사진촬영시작~^^

 

 

오동통.. 속이 꽉찬 김치고기만두랍니다.

 

 

혹시나 궁금하신분이 계실까봐 속을 보여드립니다. ^^

흠~~ 요거요.. 두말하면 잔소리가 되는 맛나고 알찬만두랍니다.

 

눈으로 맛을 느껴보세요~~ㅎㅎ

맛!짱..!!

 

앗싸

 

 

이제 설 명절이 몇 날 남지 않았네요.

 

맛짱은 형님댁으로 명절을 쇠러가니 집에서 따로 준비하는 것은 없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만두도 미리 만들어 보고.. 포스팅도 하고 있네요.

 

설을 준비하는 주부들이 많이 바뻐지는 이때..만두는 미리 만들어 놓으면

한결 편하니 만들어  냉동실에 넣었다가 설날당일 사용하면 좋답니다.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참고] 명절요리(추석, 설날)모음/재활용요리모음

[참고] 각 종 만두 맛있게 만드는법/ 만두요리모음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