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 도시락·간식

♪ 통조림 참치로 만든 세가지맛 참치전

맛짱님 2010. 4. 19. 09:26

주말을 즐겁게 잘 보내셨나요? 맛짱은 온가족이 함께 성묘를 다녀왔어요. 
도로 곳곳에 피어난 봄꽃이 눈을 즐겁게 하더군요.
이젠 정말 봄의 절정에 다다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치피는 봄에도 맛짱의 입맛은 여전합니다.
무언가각 계속하여 만들어 맛있게 먹고 싶고,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뭔가가 새로운것을 주고 싶고~ㅎㅎㅎ

그래서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통조림 참치를이용하여 참치전을요.
참치통조림 하나를 사용하였는데 큰접시가 한가득!
아주 푸짐한 세가지 참치전이 만들어 졌네요.

 
눈으로 볼때는 참치로 만든것인지 잘 몰라요.

하지만 먹어보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입안 가득~ㅎㅎㅎ
완전 사랑스러운 참치전이랍니다.

밖에는 비님이 내려오시네요. 오늘같은 비요일에도 지짐이가 급 땡기지요..
저녁에 들어오는 가족들을 위해 세가지 맛이 나는 맛있는 참치전 준비하여 보세요~^^
맛짱! 인기짱!! 이랍니다.


◈ 참치통조림으로 만든 세가지맛 참치전 ◈
     (참치동그랑땡* 매콤한참치 고추전*참치 깻잎전)



[재료] 참치통조림(250그램) 1개, 두부 2분의1모, 다진당근 5숟가락, 깻잎, 고추 3개, 달걀 노른자 1개
          볶은소금 ~, 다진파 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후추가루, 밀가루 2분의 1컵,기름

 

[달걀물] 달걀흰자1개분, 달걀 2개를 합하여

* 소금의 양을 깜빡.. 양념을 하면서 간을 보아도 됩니다.

 

참치와 두부는 기름기를 빼고, 양파, 당근, 대파는 곱게 다져 넣은 후에 다진마늘, 볶은소금, 후추가루로
양념을 하여 간을 맞추고, 달걀 노른자를 넣어 잘 버무려준다.

  

참치로 동그란완자를 만들때는 손바닥에서 둥글린뒤에 살짝 누르면 이쁘게 완자가 만들어지고,
고추는 반으로 가른뒤에 차스푼을 이용하여 씨를 긁어 낸뒤에 밀가루를 묻여준다.



동그랑땡이 둥글 납작하고도 이쁘게 만들어 졌답니다.



참치 완자를 만든뒤에 밀가루를 골고루 묻여주고, 남은 밀가루를 이용하여 고추와 깻잎에도 밀가루를 묻여준다.



밀가루를 묻인후에는 고추와 깻잎에 속을 넣어준다.
깻잎은 그대로 반 접으면 되고, 고추전은 참치가 들어간 면에 밀가루를 다시한번 묻여준다.


그래서 준비한 3가지모양 참치전이랍니다.



달걀을 풀어서 체에 거른뒤에 만들어 놓은 전에 달걀을 옷을 입히고,



팬에 기름을 두루고 달어지면 만들어 놓은 3가지 모양의 참치전을 얹어 놓는다.



한쪽이 익으면 뒤집어서 앞뒤로 노륵하게 지져준다.

* 너무 세지 않은 불에서 타지 않도록 은근히 지져낸다.



고추모양 참지전은 참치속이 들어간 부분이 팬으로 먼저가게 하여 노릇하세 익혀준다.



여러번 뒤집을 필요 없이 안쪽이 노릇하게 잘 익으면 뒤집어서 고추를 익혀준다.



위에 사진 정도면 되요.

* 너무많이 익히면 고추에서 수분이 나와 속이 빠지므로 적당히 익혀낸다.



참치캔 하나로 만든 푸짐한 참치전이랍니다.

다 담은것은 아니고... 보기 좋게 이쁘게 담았어요.
아마도 4~5식구들이 한기 맛잇게 먹을 정도의 양이 나올 거예요.

참치전은 접시에 담아서 초간장을 곁들어 내면 됩니다.

* 아이들은 케찹을 곁들여도 좋고, 완자를 크게 만들어 샌드위치소나 미니버거를 만들어도 좋아요.



오동통한 참치 완자!
고기와는 또 다른 .. 참치의 고소한맛이 나면서 아주 부드럽니다.



참치고추전은 살짝매운 고추를 이용하였어요.
그랬더니.. 아주색다른 맛! 딱 어르들이 좋아하는 맛이랍니다.

고추의 매콤한 맛이 톡 쏘면서! 참치의 고소함 맛이 매운맛을 달래주는 조화로운 맛입니다.
술안주로도 짱이요~ㅎㅎㅎ


참치 깻잎전은 깨잎향과 어우러져 또다른 전을 먹는듯하네요.^^

차미 캔하나로 이렇게 쉽게 .. 세가지 맛이 나는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고기를 다져서 만드는 번거움을 줄인 세가지 모양과 맛이 다른 참치전이랍니다.

무신..하시는 분이 계실까봐서리 밝혀둡니다.
고기완자전(동그랑땡)과 참치전은 모양은 비슷하지만 맛은 다릅답니다.



아이들 간식이 필요하거나!
기름에 지진것.. 맛있는 지지미가 생각날 때!
또는 간단하면서..보여주고 싶은 안주가 생각나는 날!
반찬을 멋스럽게 장만하고 싶을때 만들어 보세요.

참치캔 하나로 푸짐하고 맛있는 세가지맛 참치전이 만들어 진답니다.

 

▲수험생에 좋은 꽁치버거 ▲ 바게트고기야채버거    ▲ 동그랑땡미니버거       ▲ 달걀후라이키위버거

 


▲ 새우튀김 버거    ▲ 돈가스버거         ▲  불고기 버거      ▲  호밀빵 참치버거    ▲  오징어버거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다 보신후에 부담없이 가지고 가시고, '잘보았다'는 격려의 댓글과 추천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가득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