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침 튀김

♪ 맥주안주로 잘 어울리는 마카로니치즈튀김

맛짱님 2007. 9. 5. 11:53

  http://www.utoro.net/      

 

 

오늘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맥주 안주로 좋은 메뉴를 소개합니다.
ㅎㅎ 그이름하여 마카로니 치즈 튀김이예요.
요 메뉴는 *.G.I 사이드 메뉴로.. 저도 지난주에 첨 먹어봤어요.

식사를하고 생맥주안주로 간단한것을 찾다가.. 메뉴사진이 하도 먹음직스렙게 생겻길래 주문을 하였어요.



 

ㅎㅎ 그런데 생각보다 넘 간단..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것이 맥주안주 제대로 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 맥주안주에 좋은 마카로니치즈튀김 ◈

 

마카로니는 소금물에 20분정도 삶아 체로 건진후에 후추가루와 치즈가루, 약간의 소금을 넣어 버무린다.


[재 료] 마카로니 2분의1컵, 스라이스치즈 3~4장, 빵가루, 달걀, 부침가루, 포도씨유
[반 죽] 검은깨, 파슬리가루, 치즈가루, 빵가루2분의1수저, 후추가루, 소금약간

 

 

 

식기전에 버무린 마카로니에 치즈와 빵가루,검은깨를 넣고 버무린다.

요기서 빵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뻑뻑하니 주의하시고, 마카로니가 식기전에 버무려야 됩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뭉쳐준다.

ㅎㅎ 그런데 잘 만들어 질것 같은데.. 생각보다뭉치는것이 어렵더라고요.
마카로니는 식기전에 버무려서 치즈가 살짝 녹았을때  꼭꼭 뭉쳐주세요.

저는 맨손으로 하였는데.. 치즈가 손에 많이 붇더라고요.
돈은 거저버는것이 아니구나 라는생각을 했어요...^^;

손에 기름이나 밀가루를 살짝 바르고 만들면 좀 더 잘 되지 않앗을까..하고..
다 만들고 나서 생각하여 봅니다. ^^;

뭉친후에는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주고 기름이 달구어주면 너무 세지 않은불에서

겉이 타지 않도록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기름은 트랜스지방이 없는 포도씨유를 사용�어요.

혹시나 올리브유를 사용하실분은 열에 강한 올리브뷰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종이타올에 기름을 빼 준 뒤에 접시에 담아서 소스는 피자소스를 찍어드시면 됩니다.

 

 

흐~! ..식당에서 나온것 처럼 담아보았어요.
모양은 별로지마.. 그럴싸.. 울아이 보고는 엄마 *.G.I 에서 나온것하고 똑같아..ㅋ ^^;;
물론 맛이야 조금은 다르지만.. 여러번 새행착오를 겪다보면 좀 나지지 않을가 싶어용..^^;

 

소스야 딱히 정해진것은 아니니 기호에 맞게 머스터드소스를 부려 드셔도 되요~^^
요거이..울아이 입 맛 이랍니다. 

 

 

 

튀긴 마카로니를 보니 마카로니가 툭,,ㅋㅋ 하나 삐져 나왔네요,
반으로잘라보았어요. 아궁.. 촛점이 안맞아서.. 흔들흔들.. 치즈가 적당이 나와있어요.

마카로니 치즈 튀김은 외강내유..^^;; 라고나 할까... 겉은 바사삭하고.. 속은 고소하니.. 한없이 부드럽니다.

치즈맛이 고소하면서 짭쪼롬하고..검은깨의 톡톡 터지는 마카로니치즈튀김,  맥주안주로 댓길입니다~!! ㅎㅎㅎ

 

 

울 님들도 맛 좀 보실라우? ㅎ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