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호박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한개에 천원을 넘개 받았던 호박이 ..요즘에는 2개에 천원! 못생긴것은 3개에 천원이예요.
맛짱은 잘생긴 애호박으로 2개를 구입하여서 .. 애호박만으로 만드는 .. 아주쉬운 호박반찬 3가지를 만들어 보았어요. (무신~! 하고 애교스러운 딴지를 거시는분들..ㅋ 애호박에 양념하고 달걀 하나 추가하였음을 밝힙니다. )

호박3개의 .. 행복한 식단 들어갑니다.^^ 사진을 보면 척 아시겟지요? 제일 일반적인 호박반찬들이예요. 그렇치만.. 맛은.. 엄마의 손맛을 제대로 느껴지는 반찬들이랍니다.
자~! 조리시작합니다. ^^ 아래양은 한접시에 .. 2~3인분의 양이 됩니다.
◈ 천원으로 만드는..아주쉬운 호박반찬 3가지 ◈

호박 2개를 3등분하여 각각 3분의1개씩 썰어(채, 동그랗게, 반달썰기) 놓았습니다.
▶ 첫번째, 아주 간단한 애호박 새우젓찌개 들어갑니다.

애호박 새우젓찌개는 맛도 좋지만, 조리가 간단하고 아주쉬워요.
[재료] 호박, 새우젓 3분의 3숟가락, 고추가루 3분의1숟가락, 다진마늘 약간, 새우가루 2분의1숟가락, 표고가루 1숟가락반, 물 1컵, 미강유
냄비에 반달설기한 애호박과 새우젓, 다진마늘을 넣고 호박의 겉만 살짝 익게 볶고, 고추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고추가루는 볶을대 미리 넣어야 .. 고추가루의 날내가 안난답니다.

양념이 잘 섞어지면.. 물(or쌀듯물)을 넣고 새우가루를 넣고 잠시 끓여준다. 호박이 부드러워지면..표고가루와 대파를 넣고 싱거우면 새우젓국물로 간을 맞춘다. 찌개의 국물을 자작한 정도예요.
** 두부를 넣어도 맛있어요. 두부를 넣으시려면 간을 조금 더 합니다.

요래 완성된 새우젓찌개~! 한수저 푹 떠서 밥에 비벼먹으면..ㅎㅎ 한그릇 뚝딱이랍니다.
시어머니가 오시면 자주 해 먹는 새우젓찌개예요. 호박새우젓찌개는 .. 소박하지만.. 입 맛이 나는 그런 찌개류예요. 울 시엄니 ..가금.. 애호박찌개를 만들어 달라고 하시지요. 소화에 도움을 주고.,.
입 맛을 찾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 두번째, 호박 새우젓찌개 보다 더 쉬운 호박채나물

[재료] 호박, 볶은소금 1차스푼, 다진마늘 , 미강유, 파, 홍고추 약간씩
팬에 기름을 두루고 마늘을 볶다가 .. 마늘향이 기름에 배면.. 채썰은 호박을 넣고, 볶은소금을 넣어 잘 섞어준다. 호박채가 숨이 죽기시작을 하면 파와 홍고추를 넣어 복은후에 깨로 마무리한다.
정말 쉽지요? ㅎㅎ 기호에 따라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도 맛있어요.

이대로 호박채나물로 먹어도 맛있고, 비빔밥이나 국수등에 고명으로 올려도 맛있답니다.
내친김에..오늘은 .. 호박채를 넣고 비빔밥을 할까요? ㅎㅎ
▶ 세번째. 만인이 다 알고 있는 애호박전

[재료]호박, 볶은소금, 달걀(or밀가루반죽), 밀가루, 미강유
호박은 동그랗게 썰고 소금을 뿌려줍니다. 호박에 물기가 서리면 종이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닦아주고, 밀가루를 묻인다. 밀가루->달걀옷(or밀가루반죽)을 묻여서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 모양이 부서짖 않는 전거리는.. 위생봉지에 밀가루를 넣고 .. 전거리를 함게 넣어 흔들어주면 날가루를 쉽게 묻인다는거,, 다 알고 계시지요? 혹시나 하는맘에 한번 더 짚고 넘어갑니다.
** �걀이 없으면.. 부침가루를 이용하여 호박옷을 입혀도 되요. 맛짱네는 .. 달걀이 있어요.. 밀가루 반죽을 이용한 애호박전을 즐겨 먹는 답니다.

요래 부치면.. 초간장 찍어서..한접시 뚝딱이지요.
위에 2~3인분이라고 적었지만.. 맛짱네처럼 식성이 좋은신 분들은 2인분 정도의 양이니 참고하시어 .. 양을 조절하여 조리하세요~ㅎㅎㅎ

오르기만하는 물가에.. 천원어치의 행복을 느끼며 만든, 아주쉬운 애호박반찬 3가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 알고 계시지만.. 알려주지 않으면 생각이 깜빡깜박하는 반찬들~! 참고하시어 즐거운 요리하시고, 천원의 행복을 가족들과 함게하세요.^^
http://matzzang.net/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
|